주거서비스어플 확대 …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리시스템 도입

HDC현대산업개발은 “스마트 디지털 기반으로 고객 중심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며 기존 산업의 틀을 혁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먼저 아이파크 입주민을 위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 ‘마이호미’를 확대하고 지난 3월 31일 입주를 시작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어,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비대면 고객 접점 서비스를 강화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7월 스마트 주거 서비스 어플 ‘마이호미’를 정식으로 론칭해 관리비 조회, 전자투표, 아이파크 내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올해 3월에는 입주 서비스, 인테리어, 생활서비스 등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특히 이사 예약 서비스는 입주 기간 내 입주 일자가 중복되는 불편을 피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는 기능으로, 2019년 10월 시범 서비스 이후 12개 단지, 2만1538세대에서 시행 중이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은 클라우드 도입을 기반으로 한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도 구축한다.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이전까지 기존 건설업계에서는 오프라인 방문 및 전화 문의를 통해 고객 서비스 업무를 처리해 왔으며, 고객이 서비스 처리 현황을 확인하기 어려운 불편이 있었다. 견본주택 오픈 시에도 특정 시간대 고객이 집중되는 현상으로 인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즉각 대응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제 아이파크 입주민들은 서비스플랫폼 ‘마이호미’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맞춤 서비스를 접수하고 실시간으로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계약, 입주, 사후 서비스 처리 등 입주 계획부터 실거주까지의 전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어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고객들의 실질적 요구에 맞는 정확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단순히 좋은 집을 제공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주거 환경 서비스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변화해 나가고 있다”면서 “HDC현대산업개발은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으며, 스마트 디지털을 기반으로 효율성을 강화해 고객 이익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