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HDC현산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기사승인 2021.10.18  14:41:20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상 최고 26층 5개동 주거용 오피스텔 총 377실

HDC현대산업개발은 대전광역시 도안2-1지구 준주거용지 C1블록, C4블록, C5블록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5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377실 규모다. 오피스텔은 4bay 중심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수납력이 우수한 펜트리 등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 각 블록에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해당 단지는 올해 11월 입주를 시작하는 ‘대전 아이파크 시티 1,2단지(2560세대)’와 함께 3000여 세대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되며, 이는 단일 브랜드 기준 도안신도시 최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이다.

도안신도시는 대전시 서구 및 유성구 일원에 조성되는 택지개발사업으로, 지난 2012년 1단계 개발 사업을 완료했으며, 도안 갑천지구 친수구역과 행정중심복합도시 배후도시로서 친환경 생태도시를 건설하는 2,3단계 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향후 개발 완료 시 도안신도시는 총 5만8000여 세대, 약 15만명의 인구를 갖춘 대전 대표 신흥주거지역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도안신도시 내에서도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리는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예정)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동서대로와 도안대로가 연접해 있어 대전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홍도초와 대전도안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대전복용유치원(예정), 대전복용초(예정), 서남4중(예정)도 인접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원신흥도서관과 목원대 앞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이외에도 단지에서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대형마트와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전시립박물관 등 다양한 쇼핑, 문화 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도안문화공원과 진잠천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자리잡고 있고, 덜레기근린공원과 옥녀봉체육공원, 갑천호수공원(예정) 등도 인근에 있다.

한편,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필요 없이 전국에서 청약신청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도 없다. 또한 1‧5블록의 경우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대전시 유성구 원신흥동 576-4번지 일원에 조성될 예정이다.

 

도시정비 krcmanews@naver.com

<저작권자 © 도시정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